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아시안컵 일본 축구 일정 최종명단 조편성 중계 정보
    뉴스 2019. 1. 9. 12:34
    반응형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9일 오후 8시(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알나얀 경기장에서 투르크메니스탄과 2019년 아시안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을 치른다. 

    일본은 아시안컵에서만 네 차례 우승하며 최다 우승국에 이름을 올렸다. 1992년 홈에서 열린 일본 대회에서 처음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린 뒤 2000년, 2004년, 2011년 챔피언에 올랐다. 앞선 다섯 차례 대회에서 세 번이나 우승한 만큼 막강 전력으로 분류된다. 이번 대회에서도 마찬가지다. 일본은 대한민국, 호주, 이란과 함께 우승후보로 꼽힌다.

    8년만에 정상 탈환을 노리는 일본은 투르크메니스탄과 첫 경기를 치른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압도적 우위를 자랑한다. 일본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0위로 투르크메니스탄(127위)보다 두 배 이상 높다. 라인업만 봐도 화려하다. 일본은 최종 명단 23명 중 11명을 유럽파로 꾸렸다. 


    하지만 일본은 몇 가지 불안 요소가 있다. 모리야스 감독은 기존 베테랑 공격수 오카자키 신지(레스터시티)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 등을 뺐다. 대신 미나미노 타쿠미(잘츠부르크), 도안 리츠(흐로닝언) 등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다. '확 바뀐' 멤버로 치르는 첫 번째 메이저 대회다. 실제로 아시안컵 유경험자가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다. 모리야스 감독은 대표팀 명단 발표 직후 "러시아월드컵에서 뛰었던 경험 많은 선수들의 도움을 받고 싶기도 했다. 이번에 선발된 선수들은 경험이 적을 수는 있지만, 그들만의 대표팀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우승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상 변수도 있었다. 아사노 타쿠마(하노버)와 나카지마 쇼야(포르티모넨세)가 빠지고 무토 요시노리(뉴캐슬)와 시오타니 츠카사(알 아인)가 합류했다. 특히 나카지마의 이탈은 뼈아프다. '새로운 빅3'로 꼽히는 나카지마는 이번 대회 기대주였다. 하지만 무릎 부상으로 낙마했다. 대체 발탁된 시오타니는 "추가로 뽑혔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펼쳐 보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일본 최종명단

    △ GK = 히가시구치 마사아키(감바 오사카) 다니엘 슈미트(베갈타 센다이) 곤다 슈이치(사간 도스)  


    △ DF = 나가토모 유토(갈라타사라이) 마키노 도모아키(우라와 레즈) 요시다 마야(사우샘프턴) 사사키 쇼(산프레체 히로시마) 사카이 히로키(마르세유) 무료야 세이(FC도쿄) 미우라 겐타(감바 오사카) 도미야스 다카히로(신트트라위던) 


    △ MF = 아오야마 도시히로(산프레체 히로시마) 하라구치 겐키(하노버96) 시바사키 가쿠(헤타페) 엔도 와타루(신트트라위던) 이토 준야(가시와 레이솔) 나카지마 쇼야(포르티모넨스) 미나미노 다쿠미(잘츠부르크) 모리타 히데마사(가와사키 프론탈레) 도안 리츠(흐로닝언) 


    △ FW = 오사코 유야(베르더 브레멘) 아사노 다쿠마(하노버96) 기타가와 고야(시미즈 S펄스)  

    일본은 오늘 9일 첫 경기 시작으로 13일 밤 10시 30분 오만, 17일 밤 10시 30분 우즈베키스탄과의 조별리그 경기가 있다. 우승후보인만큼 일본의 첫 경기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