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시안컵 D조 박항서감독 베트남 이라크 순위 생중계 일정
    핫이슈 2019. 1. 8. 12:56
    반응형

    10년 만에 베트남 축구의 숙원이었던 ‘스즈키컵 우승’을 이끈 박항서 감독이 아시안컵에서 또 다른 신화 창조에 도전한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8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각) 이라크를 상대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D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치른다. 

    2017년 10월 베트남 대표팀 사령탑을 맡은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서 베트남 U-23 대표팀을 이끌고, 베트남의 역대 첫 결승 진출과 준우승을 이끌며 영웅으로 등극했다. 이어 박 감독은 지난 8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베트남의 역대 첫 4강 진출을 이끌며 또 지도력을 인정받았고, 스즈키컵 우승컵까지 올리며 박항서 매직에 방점을 찍었다. 

    아시안컵 베트남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에 최근 베트남 내에서 박항서 감독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다. 하지만 스즈키컵 우승의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에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은 아시안컵에서 기세를 이어나가야 한다는 부담을 떠안게 됐다. 아시안컵은 지난달 열렸던 스즈키컵과는 한 단계 수준이 높은 대회다. 스즈키컵에서 베트남은 우승후보였지만 아직 아시안컵에서는 조별리그 통과를 장담하기 어려운 약체에 불과하다. 아시안컵에서 D조인 베트남은 이란, 이라크, 예멘과 격돌한다. 예멘과 함께 D조 최약체로 분류되고 있다.

    D조에 속한 베트남(FIFA 랭킹 100위)은 이란(29위), 이라크(88위), 예맨(135위)과 같은 조에 묶였다. 모두 중동 팀들과 상대해야 하는 베트남 입장에서는 예맨 외에는 이기기 힘든 상대들이다. 이란은 FIFA 랭킹 아시아 최고 순위의 강력한 우승 후보이며, 이라크도 다크호스가 될 수 있는 팀이다.

    아시안컵 베트남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에 이라크와의 첫 경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만약 이라크를 상대로 무승부 이상의 성과를 거둔다면 이란에 0-5로 패한 예멘전을 앞두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이라크와 무승부를 거두고 예맨을 제압한다면 조 3위 이상의 성적으로 16강 진출이 유력해진다. 2007년 아시안컵 우승국 이라크는 만만한 팀이 아니다. 체격도 베트남보다 월등히 앞서고, 경기가 홈구장이나 다름 없는 중동에서 펼쳐진다는 점도 부담이다. 이에 박항서 감독은 '선 수비-후 역습' 전략을 들고 나올 것이 유력하다. 

    박항서 감독은 이라크전을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라크는 매우 강한 팀이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아무도 결과를 알 수 없겠지만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박 감독은 지난해 12월 중순 끝난 스즈키컵에서 우승하기까지 강행군했던 선수들의 체력 걱정을 하기도 했다. 

    베트남이 이라크의 파상공세를 막아내고,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2019 UAE 아시안컵’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조별 리그전 축구일정으로 2차전은 12일(토) 20시 ‘베트남 vs 이란’, 3차전은 17일(목) 1시 ‘베트남 vs 예멘’ 축구경기가 진행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