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20 월드컵 8강조별 한국 세네갈 피파랭킹 경기일정
    뉴스 2019. 6. 5. 10:23
    반응형

    한국 U-20 대표팀은 5일(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경기장에서 열린 16강전에서 후반 39분 터진 오세훈의 헤딩 결승골을 앞세워 일본에 1-0으로 승리했다. 일본을 꺾은 한국은 9일 오전 3시 30분 비엘스코-비아와 경기장에서 세네갈과 4강 진출을 겨룬다. 

    세네갈은 이탈리아, 우크라이나와 함께 이번 대회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 세네갈은 16강전서 나이지리아를 2-1로 제압하고 8강에 진출했다. 아마두 사냐와 이브라히마 니아네의 연속골로 전반전 일찌감치 두 골차 리드를 잡았고, 후반 5분 추격 골을 허용하긴 했지만 리드를 이어간 채 남은 시간을 버텼다. 

    만만치 않은 상대다. 세네갈은 조별리그에서도 뚜렷한 두각을 나타냈다. 콜롬비아, 폴란드, 타히티와 함께 A조에 속한 세네갈은 2승 1무로 무패를 기록했고,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16강을 포함해 4경기에서 단 한골만 허용했을 정도로 수비가 탄탄하다. 선수 개개인의 신체 조건이 뛰어나며, 개인기와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도 위협적이다. 특히 나이지리아와의 16강전서 선제골을 터뜨린 사냐는 경계대상 1호다. 사냐는 타히티전에서 3골을 터뜨리며 이번 대회 첫 해트트릭의 주인공이 됐고, 지금까지 총 4골로 득점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려두고 있다. 

    체력 회복이 관건이다. 한국은 지금까지 전반전보다 후반전에 오히려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혹독한 체력 훈련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다. 그러나 한국은 세네갈보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짧고, 8강전이 열리는 장소인 비엘스코 비아와까지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한다. 컨디션 관리에 힘써야 하는 이유다. 현재 FIFA 랭킹은 세네갈이 23위, 한국이 37위로 세네갈이 앞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