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BS '명의' 허륭교수 프로필&사경증.근긴장이상증등 이상운동질환 치료법
    방송ㆍ연예ㆍ드라마 2018. 7. 20. 22:43
    반응형

    EBS '명의-이상운동질환'편에 출연한 허륭 교수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허륭교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날 방송에는 안면 근긴장이상증, 반측정안면경련증, 사경증등 이상운동질환에 대해 다뤘는데요, 출연한 허륭교수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BS '명의' 간략내용-어느 날 갑자기 내 얼굴이 떨리고, 팔이 흔들리고, 고개가 옆으로 기울며 내 마음대로 내 몸을 움직일 수 없다면 어떨까? 길을 건너는 것, 식사하는 것, 대화를 나누는 것조차 힘겨워지는 공포의 병! 그것은 이상운동질환이다! 장애로 오해할 수 있지만 치료가 힘든 장애와 달리 대부분의 이상운동질환은 적절한 수술법과 약물치료로 완치될 수 있다. EBS 명의 <떨리고 흔들리고 기운다.-이상운동질환>편에서는 제대로 알지 못해 제때 치료하지 못하는 이상운동질환은 무엇이고, 그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허륭교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사연 1. 눈을 찡그린다는 주변 사람들의 말을 자주 들어왔다. 단지 눈이 나빠서 그런 줄 알고 안과만 찾아다녔지만 특히 긴장할 때 증상이 나타났다. 심하면 눈이 아예 감기기도 했다. 증상이 계속되자 대인기피증이 생길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아야 했다.

    허륭교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사연 2. 몇 년 전부터 오른쪽 눈이 떨리는 것을 느꼈다. 단지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생각했던 그는 규칙적인 눈떨림 현상이 아니었기에 병원 검사를 미뤄왔다. 그러나 방치하는 사이 떨림이 볼에서 입술까지 옮겨졌다. 그의 병명은 반측성 안면경련증. 뇌에서 나오는 안면신경이 뇌혈관과 맞닿으면서 떨림 증상이 생긴 것이다.

    사연 3. 자신도 모르게 머리를 흔드는 증상이 있어 병원을 찾았다. 처음엔 가볍게 머리를 흔드는 정도였지만 증상이 더욱 심해져 고개가 완전히 오른쪽으로 굳어진 것이다. 치료방법을 찾기 위해 침도 맞아보고, 재활치료도 받아봤지만 증상은 호전되지 않았다. 잠을 자려 해도 턱이 올라가는 증상 때문에 수면부족에 시달려야했고, 남편의 도움 없인 횡단보도도 건널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녀의 일상을 망가트린 병은 바로 사경증이었다. 

    허륭교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들의 수술적 치료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뇌심부 자극술이다. 뇌심부 자극술은 전기 자극으로 인해 신경전달물질이 균형을 이루게 만드는 수술법이다. 또한 '명의'에 출연한 허륭 교수는 수술적 치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긍정적인 생각이 이상운동질환을 고치는 지름길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관련 이미지

    그는 신경외과전문의로, 현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에 있습니다. 전문분야는 뇌정위기능(파킨슨.사경), 통증, 소아, 방사선수술, 미세혈관신경감압술(반측성안면경련, 삼차신경통)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